A235 자급제 꼼꼼히 체크 무조건 좋을까?
–
안녕하세요 요즘 들어 알뜰폰을 사용하기 위해, 혹은 약정을 가입하기 싫어서 선물용으로 자급제 폰을 찾는 사람들이 많아졌습니다.
여러 사람들이 자급제가 좋다 자급제가 유리하다고만 평가를 해서 왜 자급제가 좋은지를 파악하지 못한 채 구매하려는 경우가 있어 설명을 드리고자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제품에 대한 설명을 드리고 자급제 장점의 대해서는 마지막에 상세하게 써볼까 합니다.
–
–
갤럭시 A235의 액정 크기는 6.6인치의 20:9비율을 갖고 있으며, V Cut 디스플레이입니다. 노치 디자인이라는 이름을 삼성에서는 U cut 또는 V Cut이라고 부르고 있습니다. 펀치 홀의 경우 인피니티 O 액정이라고 부른다고 하네요. A 시리즈 중 낮은 라인업임에도 하단에 약간의 베젤 제외하고는 깔끔합니다.
–
–
갤럭시 A23 후면부입니다. A42나 A12, 퀀텀의 카메라 모듈의 정사각형 디자인은 실제 소비자들이 봤을 때 너무나도 보급형 같은 이미지 때문인지
인기가 없었는데요, 트리플을 차례대로 일렬로 정렬한 디자인이 훨씬 깔끔하고 고급스러워 보입니다.
후면 카메라는 5,000만 화소 일반 카메라, 500만 광각 카메라, 200만 접사 카메라 구성입니다.
–
–
갤럭시 A23은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배터리는 5,000mAh이고, 충전 타입은 USB-C를 채택하였지만 USB 2.0지원입니다. 라이선스 때문인지, 원가가 얼마나 차이가 난다고 이걸 낮춰버렸습니다. 3.5mm 이어폰 단자를 넣어줬는데요. 밸런스가 이상합니다.
–
–
A32보다도 해당 모델을 선택하는 이유 중 하나가 OIS 손떨림 방지 기능이 있어서인데요, 해당 기능을 넣기 위해서인지 카메라 모듈도 A32보다도 크고 렌즈도 더 크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
–
갤럭시 A23 모델도 32모델과 마찬가지로 90Hz 주사율을 지원하는데요, 갤럭시 A32 모델에서 90Hz로 설정하여 사용 시 배터리 드레인 (광탈) 현상이 발생하는 이슈가 있는데요, 갤럭시 A 23 모델에서는 이러한 문제점을 최신 공정을 통해 보완하였고 5,000mAh의 넉넉한 배터리로 90Hz를 이용하더라도 최대 12시간 10분까지 사용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
–
그럼에도 유일하게 갤럭시 A 32가 우세한 점이라면 화면 지문인식이 가능하다는 점인데요, A23의 경우 전원 버튼에 지문인식 센서가 내장되어 있습니다.
–
–
벤치 점수를 확인해 보려 합니다. AP는 퀄컴 스냅드래건 680 모델로 옥타코어 CPU가 탑재되어 있다고 합니다.
해외판과 램과 메모리가 다르게 제작되었다고 하는데요, 국내에서 판매되는 갤럭시 A235는 4GB 램과 128GB로 제작되었습니다.
–
–
가격 대비 성능이 많이 좋아졌다는 소리가 많아 벤치 점수를 확인해 보기 위해 진행을 해보았습니다.
–
–
갤럭시 A235의 벤치 점수입니다. 싱글코어 385 멀티 코어 1665점
–
–
싱글코어는 A325의 350 점 보다 약간 더 우세합니다.
–
–
멀티 코어의 점수가 A325대 비 60% 정도 상향되었습니다. 성능이 정말 많이 좋아졌습니다. 공정이 점점 좋아져 저가형 기기임에도 이런 성능이 나오다니..
갤럭시 A235 출고가는 374,000원입니다.
왜 무조건 자급제가 좋은게 아닌지
A235 자급제 기기의 가격은 오픈마켓에서 30만 원 전후에 판매되고 있습니다.
개통 후에 선택 약정을 넣어서 사용하실 겁니다. 낮은 요금제를 사용할 수도 있고요.
자급제의 경우 5G 기기 이더라도 LTE 요금제를 사용 가능합니다.
5G 기기는 통신사를 통해 구매 시 49요금제 미만으로 사용할 수가 없지요, 위약금이 발생되니깐요
하지만 A235는 출시가 LTE 기기 때문에 33요금제로도 개통이 가능하며, 통신사에서 구매 시 나오는 리베이트를 지원받으면
선택 약정으로 개통하면서 할부원금이 공짜~15만 원 선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개통 대리점에서 어느 정도만 지원을 해준다면 자급제로 구매하는 것보다는
저렴하게 구매가 가능합니다. 일반적으로 약정이 싫어서 자급제를 구매한다고 생각하지만, 요금할인 25%를 지원받는 선택 약정은 다들 가입하시니깐요,
알뜰폰 유심을 사용해야지! 기기 약정도 싫고 선택 약정도 싫어!
하시는 분이라면 자급제를 사용하시는 게 경제적일 수 있으나, 일반 통신사를 쓴다면 무조건적으로 자급제를 찾을 것이 아니라
선택 약정으로 구매 시 할부원금을 얼마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는지를 확인해 보시는 것이 현명하다고 생각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