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Review

SM-M536S 갤럭시퀀텀3 공짜폰 성능을 보자

2022년 8월 22일

갤럭시퀀텀3 후면

SM-M536S 갤럭시퀀텀3 공짜폰 성능을 보자


오랜만에 제품 포스팅을 하게 되었습니다.
LG가 휴대폰 사업을 접은 요즘 삼성이 무자비하게 저렴한 보급형 휴대폰을 만들어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A3 / A5 / A7 /A9 등 숫자가 높을수록 좋다는 거라는 인식으로 시작을 했는데요. A50이 A32 보다 좋은가 A12는 A205보다 나은가 등 점점
전문가인 저조차 정확하게 뭐가 더 좋은 기기인지 애매해지고 있습니다.

그러던 중 나타난 갤럭시퀀텀3 모델입니다. 요즘엔 모델명이 M으로 시작하는 경우는 흔치 않은 경우인데요, 굳이 왜 이런 넘버를 선택했는지는 의아합니다.
그렇지만 누군가가 흔히 말하는 공짜폰 / 효도폰을 추천을 원하신다면 해당 기기를 추천드리고 싶은데요,

자세한 내용을 살펴보겠습니다.

 

 

 

 

 

갤럭시퀀텀3 부팅

퀀텀 시리즈는 독특한 부팅 화면을 보여주는데요, 퀀텀 모델은 SK 전용 모델로 메인보드에 양자 난 수를 생성하는 칩이 내장되어 해당 칩들 이용해 앱을 암호하여 보안을 철저하게 한다고 합니다.
저의 지식이 부족한 걸 수도 있으나, 녹스 관련 보안을 강화시켜 OS의 해킹을 어렵게 한다는 의미로 보이는데요,
루팅이나 OS의 변조가 어렵다는 것이지 일반적으로 낚시를 통해 앱을 설치하게 하고 피해를 주는 크래킹, 후킹, 백도어 식의 해킹을 원천적으로 막을 수 있는지가 궁금합니다.

 

 

 

 

 

상단에는 3200만 화소의 전면 카메라가 펀치 홀 디자인으로 배치돼있으며, 상하좌우 베젤의 두께는 보급형 라인업 치고는 상당히 준수하고 얇게 잘 만들어졌다고 생각했습니다.

배터리 용량은 5,000mAh이며 25W까지의 고속 충전을 지원합니다.

 

 

 

 

 

후면에서 촬영이 가능한 카메라는 총 3개인데요, 1억 800만 (기본) / 800만 (초광각) / 200만(접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후면의 재질이 상당히 아쉽습니다. 유리가 아닌 플라스틱 소재인데요, 갤럭시퀀텀3의 무게는 176g으로 상당히 가볍습니다. 무게를 줄이기 위해서라지만,
성능이 출중하지만 디자인이 많이 아쉽습니다.

 

 

 

 

 

갤럭시 퀀텀 3는 외장 메모리카드 슬롯이 있습니다. SD 카드는 1TB까지 지원한다고 합니다.
사실 10만 원 이 훌쩍 넘는 금액의 SD카드를 보급형 스마트폰에 끼울 리 없지만 이런 넉넉한 범위의 지원은 아주 칭찬하고 싶습니다.

 

 

 

 

 

훨씬 저렴한 A32 모델과 비교해 보았는데요, 성능은 퀀텀3에게 못 미치지만 디자인은 갤럭시 A32에게 훨씬 높은 점수를 주고 싶습니다.
갤럭시퀀텀3는 카메라의 배치가 너무 잘못되었습니다.

 

 

 

 

 

상단 바에 못 보던 알림이 있어 확인해 보니 QRNG(양자 난 수 생성 칩셋)을 이용하여 퀀텀을 보호하고 있다는 알림을 띄우고 있습니다.

 

 

 

 

 

갤럭시퀀텀3 모델은 무선 충전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25W 고속 충전씩이나 지원하면서 무선 충전을 해주지 않는 것 또한 너무 아쉬운 부분이라 하겠습니다.

 

 

 

 

 

갤럭시 퀀텀 3의 내장 메모리는 128GB입니다 해외에서는 256GB 모델도 출시되었다고 하는데요, 내수가 품질이 더 떨어지는 시장 언제까지 지속될지 안타깝습니다.
램은 8GB로 보급형 치고는 넉넉히 넣어주었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갤럭시 퀀텀 3의 가장 큰 장점!입니다. 바로 120Hz의 주사율을 지원한다는 것인데요, 플래그십 스마트 중에서도 최신 폰에만 지원하는 120Hz의 주사율.
심지어 노트 10도 지원하지 않던 기술을 퀀텀에 넣었다는 게 놀라울 따름입니다.

 

 

 

 

 

CPU는 미디어텍의 MT6877 디멘시티 5G 칩셋을 사용하고 있는데요, 실질적인 수치를 비교하기 위해 긱벤치 5를 실행해 보았습니다.
싱글코어 630 점 멀티 코어 2057의 점수로 상당히 준수한 점수를 보여주었습니다.

 

 

 

 

 

싱글코어 630점의 비슷한 점수대로 내려가니 샤오미 휴대폰만 리스트에 표시되어 위로 올리다 보니 삼성의 노트 20 울트라가 776점을 기록한 게 보이네요

 

 

 

 

 

마찬가지로 멀티 코어는 S20+ 가 2592점 갤럭시 퀀텀 3의 멀티 코어 점수 2057 과 비교하면 많은 차이가 나긴 하지만, 백분율로 비교해 본다면
금액 대비 너무 훌륭한 점수로 보입니다.

이러한 갤럭시퀀텀3의 출고가는 61만 8200원! 많은 공시 지원금이 나오기 때문에 보다 저렴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한
갤럭시 퀀텀 3 효도폰 / 학생 폰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삼성 선생님들 다음엔 좀 더 좋은 디자인으로 위와 같은 휴대폰을 더 많이 만들어주기를 바랍니다 🙂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