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Review

캐논 DOS 100D 가 생겼습니다~

2017년 6월 5일

DSLR이라고는 중학생 때 구매했던 니콘 D40이 전부였습니다.
더 이상 어디 갖고 나가기도 창피하고 워낙 유물이라 휴대폰 카메라보다도 성능이 떨어지는 것 같아

카메라 사용을 하지 않았었지요.
홈페이지와 블로그를 관리하게 되면서 카메라가 필요하다고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는 중 와이프의 언니 [ㄷㅎ]께서 사용이 많지 않아 카메라를 주신다고 ㅠ_ㅠ
감사히 받아와 이렇게 리뷰까지 작성합니다.

신나게 카메라를 포스트 해야지 하고 테이블에 올려놓다가 아이패드를 낙상시켜버렸습니다.

바로 액정에 금이 가버렸네요. 이 녀석은 나중에 손보기로 하고 치워뒀습니다.

받아온 구성은 이렇습니다. 번들 렌즈와 단렌즈 / 줌렌즈까지 총 렌즈를 3개씩이나,,

제품 포스팅이 많은 저에게는 단렌즈와 번들만 주로 이용하게 되지 않을까 걱정입니다.

캐논 D100 의 상세 스펙

센서크기 : 1:1.6화소 : 1800만화소최소셔터스피드 : 1/4000초최대연속촬영속도 : 4매렌즈마운트 : 캐논 EF마운트저장매체 : SD, SDHC, SDXC화면크기 : 7.6cm타입 : DSLR최대ISO감도 : ISO 12800무게 : 370g동영상프레임 : 30프레임동영상 해상도 : 1920×1080부가기능 : 먼지제거, 벌브지원, 뷰파인더

카메라를 잘 몰라서 제가 보이는 건 SDXC 포맷 형식의 메모리도 인식 가능하다는 것과
1800화소 그리고 동영상이 촬영 가능하다는 정도입니다.

LCD를 통해서 촬영되고 있는 화면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

기본 메뉴를 어떻게 변경하나 한참 알아보던 도중 알고 보니

액정이 터치를 지원 .. 손쉽게 카메라 설정을 바꿀 수 있었습니다.

추가로 포커스를 맞출 때에도 화면을 터치하면 이렇게 원하는 곳의 포커스를 맞출 수 있었습니다.

정말 좋죠.

멀티 포커스까지 완벽 지원

요즘 아이폰 광고 멘트 중 차라리 마법의 가깝다 광고를 보면서 많이 설레었는데 더 이상 감흥이 없을 것 같습니다.

32GB 의 넉넉한 메모리가 탑재되어있었네요.

그럼 촬영 사진을 확인해봐야겠죠?

 

D100으로 촬영

아이폰6S로 촬영

저의 흙손으로 인해 포커스를 잘못 맞춰 헐크의 무릎만 돋보이게 촬영이 되었네요.

D100 촬영

아이폰6S 촬영

아이폰의 카메라가 색감이 좋기로 소문나있지만 역시 DSLR의 색이 훨씬 더 풍부합니다.

아웃포커스로 뒤 배경이 시원하게 날아간 것을 보니 기분이 좋네요.

앞으로 포스트할 맛이 막 생겨나네요 🙂

 

You Might Also Lik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