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view

키보드추천 끝판왕 해피해킹 프로2

2017년 4월 26일

 

점차 사람들의 관심이 높아져가는것중하나인 키보드!

기계식 키보드가 많이 등장하고 있고 PC방만 가도 다양한 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는 걸 볼 수 있습니다.
한참 한참 고민한 끝에 결정을 내린 건 키보드의 끝판왕 해피 해킹 프로 2였습니다.
직구시 20만 원 초반대에 구매가 가능하지만 국내 정발의 경우 30만원 전후의 가격입니다.
블루투스 모델의 경우 15만 원 정도가 더 비싸기 때문에 무선을 선호하는 저지만 유선 모델을 구매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불필요한(?)키를 모두 없앤 키보드


흔히 107키에서 보이는 넘버 패드 키가 없음은 물론이요,
방향키까지 없다 보니 코드 짜는 작업, 문서작업으로 주로 사용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홈페이지 작업 중에 키보드를 바꾸게 되어 익숙해지는 시간까지 추가되어 곱배로 들어갔던 것 같습니다.

게임을 해보진 않았지만 알수있습니다.
안하는게 낫다는걸

키보드의장점


장점이라고 하면 딱하나 있을 것 같습니다.
키감이 정말 좋습니다. 어떤 포럼에서는 얇은 초콜릿을 부러뜨리는 소리가 난다고 표현을 하셨더라고요, 구매 과정에서 알게 되었지만 아주 작은 키압에도 사용자가 느끼는 피로도가 엄청나게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기존 애플 무선 키보드를 사용하다가 변경을 해서 키압이 많이 높았지만 금방 적응을 했습니다.

커스텀이 가능한키보드


사용자들은 키캡놀이라고 부르고 있는데요
위처럼 각 키보드 버튼들을 여러 가지 색상으로 바꿀 수가 있습니다.
일반 키보드 버튼하고는 다른 재질로 제작된 거기 때문에 각인이 쉽게 지워지지 않고 번들거리지가 않는다고 하네요
키 하나당 만원 이상씩 하다 보니 아무나 할 수는 없는 것 같습니다.

맥OS에서의 호환성


현재 저 또한 맥에서 해피 해킹 프로 2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뒤쪽에 보이는 커버를 제거하면
사진처럼 스위치가 보입니다 스위치를 조절하여 윈도우키를 커맨드 키로 변경하는 등 사용자의 편의에 맞게 이용할 수 있게끔 되어있습니다.

값들을 맥에 맞게 조절하고 익숙해지니 이제는 불편한 점을 잘 모르겠습니다:)

 

구성품항목


구성품은 사용설명서 / USB 케이블로 구성이 되어있네요

기본 케이블은 길이 조절이 자유롭지 않으므로 사제 케이블을 구매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계열의 키보드로는 레오폴트/리얼포스 등의 키보드를 꼽을 수 있는데요
방향키가 필요하거나 윈도우에서의 사용이 주목적이라면 리얼포스가 더 적합할 수 있으니 충분히 고민 후 구입을 결정하셔야겠습니다.

무접점 키보드는 호불호가 극명하게 갈리기 때문에
누구에게는 최고의 키보드가 될 수 있으나 누구에게는 예쁜 쓰레기에 불과해버릴지 모르니 타건이 가능한 판매점에 가서 꼭 테스트를 하고 구입하시기를 권장 드립니다 🙂

You Might Also Like

2 Comments

  • Reply 2017년 4월 29일 at 4:02 오후

    얼마주셧나요

  • Reply 아이폰랜드 2017년 4월 29일 at 9:16 오후

    지인에게 구매하여 20만원 선에서 구매하였습니다.

  • Leave a Repl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