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Review

휴대폰잃어버렸을때 이렇게 찾자

2017년 5월 30일

금일은 휴대폰을 잃어버렸을 때 찾는 방법과 대처 방법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나름대로 이 분야의 최고의 전문가라고 할 수 있으니 의심하지 않고 보셔도 좋습니다.

핸드폰을 잃어버렸을 때 정말 난감하시고 당황스러우실 겁니다.
그래서 핸드폰 잃어버렷을때 찾는법을 포스팅해보려합니다.
잃어버린 휴대폰으로 전화를 해서 습득자가 돌려주면 정말 좋지만 버스의 두고 내렸거나 택시 안에서 떨어뜨렸을 때 혹은 나쁜 맘을 먹고 돌려주지 않는 경우가 있죠.

이럴 경우
100% 라고 할 수는 없지만 휴대폰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려보겠습니다.

건대아이폰수리 장인이자 중고폰을 취급하고 있는 저를 믿고 따라오시죠

방법 첫 번째 구글의 디바이스 매니저


핸드폰잃어버렷을때찾는법 첫번째입니다
우선 아이폰 기본 앱인 나의 아이폰 찾기는 많이들 알고 계실 겁니다.
하지만 한국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 애플이 한국에는 이 기능을 제대로 활용할 수 없게 하였기 때문에
이번 항목은 아이폰은 해당되지 않겠습니다. 간혹 아이폰에도 구글+를 설치하여 설정하는 방법과
일부 앱을 통해서도 아이폰의 위치를 찾을 수 있는 것처럼 소개하고 있지만 백그라운드 환경에서 구동이 되어 있는 상태여야 짓만 정상작동이 되기 때문에 믿을 수 없습니다.

계속해서 디바이스 매니저의 대해 설명을 이어가보겠습니다.

PC 또는 모바일로 디바이스 매니저 페이지로 접속하시면 위와 같은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건대아이폰수리 장인이기도 한 아이폰 사용자라 서브 폰으로 시도하였습니다.

 

위처럼 여러 개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우선 휴대전화 잠금 설정을 이용하여 휴대폰을 사용 못하는 상태로 만들어줍니다.
이후 찾기 버튼을 클릭하면

위와 같이 꽤 정확한 데이터를 볼 수 있습니다.
사람이 주워가서 강제 종료시키지 않았다면 이 상태에서 벨 울리기 기능을 사용한다면
자동적으로  매너모드가 해지되고 가장 큰 볼륨으로 벨 소리를 울리게 됩니다.

만약 전원을 차단하여 위치를 찾을 수 없다면 초기화 버튼을 눌러 휴대폰을 초기화시켜줍니다.
휴대폰 전원이 들어와서 데이터에 연결이 된다면 자동적으로 초기화가 되므로 약간의 걱정을 덜어줄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나이 많으신 부모님이나 어린 자녀가 있다면 좋은 기능일 텐데요
구글 계정 활동 정보에 접속하시면 타임라인이라는 메뉴가 보이실 겁니다.
아래처럼 휴대폰 이동경로가 시간대별로 나오기 때문에 유용한 정보가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악용하여 개인 사생활을 침해하면 안 되겠지요?

여기까지 구글 디바이스 매니저였습니다.

 

 

방법 두 번째 통신사를 통한 위치 추적 아이폰 가능


사실 전 아이폰을 더 많이 이용하다 보니 이 방법을 더 많이 사용하게 되는데요.
실제로 버스 / 택시에서 이 기능을 이용하여 휴대폰을 찾았습니다.
늦은 밤 동생이 술에 취해 들어와 택시에 휴대폰을 두고 내렸답니다.
노트북을 챙기라고 한 후 바로 차를 끌고 나가면서 동생에게 해당 통신사 홈페이지를 통해 분실신고를 한 후
위치 찾기를 계속해서 시도하라고 한 뒤 저는 그 길을 따라 차를 몰았습니다.
동생이 술에 취한 터라 택시나 기사 아저씨의 인상착의는 기억을 못 했지만
택시 안 조수석 앞에 기부를 받기 위한 껌 통이 있는 걸 기억해냈습니다.
택시라 그런지 20분 동안 손님 찾으러 여기저기 계속 돌아다니시더라고요.
결국 밤 11시쯤 식당 앞에 택시가 정차되어 있는 걸 보고 동생이 가서 찾았습니다!
조수석 의자 아래 있어서 전화를 해도 기사님이 보지 못했던 것 같습니다.
영화 한 편 찍었습니다.
자 이제 이 방법을 소개해볼까 합니다.
저는 모든 통신사 휴대폰을 다소 지하고 있지만 제일 많이들 사용하실 것 같은 SK로 안내를 해보겠습니다.
모든 통신사가 거의 유사하기 때문에 보신다면 문제없이 하실 수 있을 겁니다.

위처럼 티월드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진행하시면 되는데요,
우선 분실신고를 한상태에서만 조회가 가능하니 분실신고 접수를 해줍니다.
다음으로는 친구 찾기 서비스를 이용하여 위치조회를 합니다
(SK 같은 경우 유료로 바뀌었네요 나 통신사는 무료인 걸로 알고 있습니다.
다만 이미 포스팅을 시작한 이상 글을 보시는 분들을 위해 165원 투자해보겠습니다.)
SK를 좋아하고는 있지만 나 통신사에 비해 복잡하게 구현되어 있는 것 같습니다.
타 통신사 경우 분실신고 페이지에서 보기 쉽게 되어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저도 이번에 조회해보니 조회되는 결과는 같아도 방식이 많이 변경이 되었더라고요

기존 친구 찾기 서비스에 가입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분실 후에도 가입은 가능하니 걱정하실 필요는 없으시고요.
위처럼 친구/가족끼리 찾을 수 있는 기능을 추가한 것 같은데요.
부가서비스에 가입> 분실신고>분 술폰 위치 찾기 순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해당 방식은 휴대폰이 현재 있는 위치에서 가장 가까운 기지국의 위치를 표시하는 것이므로
어떻게 보면 GPS 보다 섬세하지는 않더라도 오류가 없다고 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다른 통신사에 비해 어렵네요 SK 🙁

 

You Might Also Like